고객지원

자주묻는 질문

  • Q

    공통(수출) 항공으로 진행시 통관은 언제 되나요?

    A

    - 항공으로 진행한 화물은 보통 전일 저녁 마감 후, 다음날 오전에 통관 되고 있습니다. 

  • Q

    공통(수출) 항공으로 발송 시 선적에 제한이 있거나 불가능한 품목이 있나요?

    A

    - 항공기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판단되는 일부 품목은 위험품으로 분류되거나 선적 불가 품목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. 베터리가 포함된 화물이나 액체,가루가 있는 화물은 사전 문의 및 서류 제출 후 진행 가능합니다. 

  • Q

    공통(수입) 전자상거래에서 오배송이 왔을 때 어떻게 해야 하나요?

    A

    - 주문하지 않은 상품이 도착하면, 택배는 그대로 두시고 전화주시면 택배사 확인 후 회수 조치를 진행합니다.

  • Q

    공통(수입) 수입 건 배차 시간은 어떻게 되나요?

    A

    - 배차 시간은 9시부터 18시까지이며, 13시를 제외한 매 정시에 운행됩니다.  

  • Q

    공통(수입) 수입통관 진행 순서는 어떻게 되나요?

    A

    - 비행기 도착 후 조업이 완료되면, 인천특송물류센터에 도착하여 ULD 검수 후 반입 및 반출이 진행됩니다. 통관진행 상황은 관세청 홈페이지 유니패스에서 확인 가능합니다.     https://unipass.customs.go.kr/csp/index.do (일반적으로 반입까지 1~2시간 소요) 

  • Q

    공통(수입) 세관 검사 후 취하된 화물은 어떻게 처리하나요?

    A

    - 화물의 사유를 확인한 후, 관세사를 통해 수입신고를 진행하면 됩니다.    다만, 지적재산권 침해(지재) 화물의 경우 일반적으로 수입신고가 불가능하고 폐기됩니다.  

  • Q

    공통(공통) 창고 주소는 어디인가요?

    A

    - 김포 사무실 : 서울시 강서구 하늘길 210, 활주로방면 6-1번 창고 V-LOGISTICS (티웨이항공 좌측)    전화 : 02-2666-3871 내선 2번  - 인천 사무실 : 인천광역시 중구 공항동로 295번길 41-42 인천세관 특송물류센터    전화 : 070-4106-2786